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졸업실적평가

오빠 저 여기 세 좀 들어 살겠습니다~^^ 미내학우의 정말 대단함…ㅋㅋㅋ 풉

1. 4차 혁명이란

내 주제가 뭐냐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글로벌 마케팅의 역할과 과제 (미쳤다 정말 아무말대잔치도 아니고 ㅠㅠ)

자. 글로벌 마케팅이란건 사실 대기업들의 소유물이었지. 왜냐면 한 브랜드/제품을 글로벌리 판매한다는 것은 그만큼 글로벌 Segmentation 역량, Targeting 역량이 뒷밤침한다는 의미고 그만큼 4P를 광범위하게 고민할 수 있다는 건 어마어마한 역량이 뒷받침 되어야하거든. 예를 들면 물류 제품 베리에이션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른 마케팅

근데 4차산업혁명 시대의 가장 큰 특징은 대부분 제품의 코모디티화 코모디티되지 않은 엄청난 기술이라는게 사실상 거의 없고 평준화 그리고 국경과 경계가 없는 세상이라 더이상 지역별 세그멘테이션이라 타게팅이 중요한게 아니라 보편적으로 튀는 아이디어와 제품과 마케팅이 절실한 상황

BAS의 Brand Equity Model by Keller를 참고하자

/var/www/wiki/data/pages/졸업실적평가.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12/15 12:25 저자 211.36.157.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