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1주차_창조와_혁신_what_is_it
  • Who am I?
  • Mind Set for this class!
  • Beauty of Human Power!
  • What this course is about?
  • Grading
    • Class Contribution (30%)
    • Case Write-up (20%)
    • New Business Idea Presentation (50%)
      • 창의성
      • 혁신성
      • 시장성
      • 모방가능성
      • 실현가능성
  • 시장크기를 판단하는 기준
    • 내 고객이 되기 위해서 충족시켜야되는 기준이 몇 가지나 되는가?
    • 고객이 되었을 때 얼마의 가격을 지불하는가?
    • 반복 구매는 얼마나 자주하는가?
  • 투자자들이 관심있는 지표
  • 진입장벽을 만드는 방법
  • 진정한 전략이 되려면?
    • 경쟁의 구조를 바꾸는 것
  • 상급전략? 환경변화를 활용하여 창조하는 전략
    • 1차산업 : 카길
    • 2차산업 : 애플
    • 3차산업 : 스탠다드 차트은행
  • High-Tech Industry
    • Technology-driven : 공급자가 수요자를 리드하는 시장
  • Market for Functionality
    • 기능 자체
    • 새로운 니즈를 제품화할 수 있는 기술력
  • Market for Reliability
    • 통화의 품질
    • 제품의 신뢰도를 올릴 수 있는 R&D 역량
  • Market for Convenience
    • 통화 이외의 기능
    •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먼저 파악해서, 제품화할 수 있는 마케팅
  • Market for Commodity
    • 저가 핸드폰의 등장
    • 경쟁사 대비 초저원가를 실현할 수 있는 생산력
  • 진정한 전략이 되려면?
    • 경쟁의 구조를 바꾸는 것!
    • Creating New Rules of Competition!
  • 창조의 시작 : Random Combination
  •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결합을 생각한 프리바
  • 아이디어, Product, 서비스 : 창의성이 있을 것
  • 키워드의 속성 찾기
  • 키워드 2개 찾기
  • 1조 : 자전거
    • 지우개
    • 숟가락
    • 충실도?
    • 참신성?
    • 기능성/실용성?
  • 기본적 속성, 추상적 속성, 기타 창의적 방법
  • 최종아이디어 만들기
    • Value proposition
    • 누구를 대상으로
    • 어떤 가치를
    • 어떤 방법으로
    • 기능성/실용 가능성이 높은가?
    • 아이디어의 성공적인 상업화가 가능한가?
/var/www/wiki/data/pages/1주차_창조와_혁신_what_is_it.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8/26 08:45 저자 147.47.108.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