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3주차._창조와_혁신
  • 자동차 산업의 이해
  • 한국 기업의 혁신 전략은?
  • Why Incremental Innovation?
  • 점진적 혁신의 함정
    • R&D 재원의 대부분을 소모시킨다
    • 혁신 중에서 가장 효과가 미미한 대안이다.
    • 지속 가능성은 자고 모방가능성은 매우 높다
    • 미래에 대한 시야가 좁아진다
    • 진정으로 필요한 Risky Investments를 못한다
  • 매출액을 10% 성장시키는 방법
    • 기존 시장에서 달성하는 방법
      • 신제품을 개발하여 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방법
  • 기업을 망치는 지름길
    • 전년 대비 10% 성장
  • 매출액 10% 성장! 왜 독인가?
    • 전년과 동일한 경영방식을 유지하겠다는 약속
    • 완전히 새로운 시도를 않겠다는 암묵적 가정
    • CEO가 아닌 신입직원도 설정할 수 있는 목표
    • 무리한 매출성장 노력 때문에 조직 비능률 초래
    • 전년 대비 높은 비용 & 인력을 가정하고 있음
  • 매출액은 목표가 아닌 결과이다
    • Creative Input
    • Creative Process
    • Creative Context & Culture
    • Creative Thinking
    • Higher Productivity
    • 매출액 증대
  • 진정한 혁신이란?
  • Create New Value?
  • 인공지능
  •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
  • West World
    • HBO 미드 추천
    • 인증지능의 역습
  • fidelity
  • feasibility
  • IBM Watson의 능력은?
/var/www/wiki/data/pages/3주차._창조와_혁신.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7/09/09 08:28 저자 147.47.111.75